본문 바로가기
PRESS ROOM

[생활/문화]'청년 공감' 청년에게 공무원이 찾아오다_조수민(4기)

by 한국미래일보 2024. 4. 27.

‘청년공감‘은 청년에게 공무원이 다가감의 줄임말로 인사혁신처의 인사 정책을 담당하는 공무원들이 전국에 있는 대학교와 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일일강사로 강연을 하며 공무원의 채용 절차와 복무, 승진 등의 인사제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현행 인사 정책이나 공무원의 생활에 대해 학생들과 직접 토론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공무원들은 국가 발전과 국민들의 복지를 위해 없어서 안되는 존재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간 공무원을 진로로 택하는 청년들이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공무원 특유의 공직 문화와 저임금, 높은 업무 강도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 공무원의 채용을 담당하는 인사혁신처는 청년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무원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청년들에게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청년공감’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자세히 보기

http://koreafuture.co.kr/news/view.php?idx=9720

 

‘청년 공감‘ 청년에게 공무원이 찾아오다

[한국미래일보=조수민 대학생 기자]‘청년공감‘은 청년에게 공무원이 다가감의 줄임말로 인사혁신처의 인사 정책을 담당하는 공무원들이 전국에 있는 대학교와 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일일

koreafutu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