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가 주도하는 리셀 시장, 폭발적 성장세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리셀(Re-sell) 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리셀은 단순한 중고 거래와 달리 한정판이나 단종된 제품 등 희소성이 높은 물건을 재판매하는 트렌드를 의미한다. 한정판 스니커즈를 중심으로 형성된 리셀 시장은 최근 명품, 스마트폰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리셀 시장 규모는 2021년 7천억 원에서 2022년 1조 원을 돌파했으며, 2025년에는 2조 8천억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http://www.koreafuture.co.kr/news/view.php?idx=17781
MZ 세대가 키운 리셀 시장, 급성장 속 과열 우려
[한국미래일보=오서윤 대학생 기자]MZ 세대가 주도하는 리셀 시장, 폭발적 성장세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리셀(Re-sell) 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리셀은 단순한 중고 거래와 달리 한정판이나
www.koreafuture.co.kr
'PRESS RO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예/스포츠]소속팀과 대표팀의 갈등.. 선수 기용을 둘러싼 끝없는 신경전_임혜빈(8기) (0) | 2025.03.30 |
---|---|
[생활/문화][공동취재] 대학생들이 소비하는 새로운 트렌드, 숏폼 뉴스_박은하(7기) (0) | 2025.03.30 |
[연예/스포츠]라이즈, 팬클럽 ‘브리즈’ 이름으로 1억 기부_배윤아(7기) (1) | 2025.02.26 |
[생활/문화]변화하는 세뱃돈 문화, MZ의 용돈 관리 비법_이선우(7기) (0) | 2025.02.03 |
[IT/SW]AI 생성물에 ‘디지털 흔적’ 남긴다… 확산하는 워터마크 기술_신준화(7기) (0) | 2025.02.03 |